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든것

미국 주식투자 필수 애플리케이션

by 터앙 2023. 1. 7.
  

미국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께서 필수로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는 6가지 어플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위불(Webull), 스톡트윗(Stocktwits),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 트위터(Twitter), 시킹알파(Seeking Alpha) 총 6가지입니다.

 

 

미국 투자 시 스마트폰 필수 애플리케이션

  •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내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실시간 시세를 볼 때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 평소 관심 있는 주식들을 My List로 정리할 수 있고, 보유주식에 대해서도 평가금액이 얼마인지 원화로 알 수 있다. 개별 종목의 Details 메뉴로 들어가 Analysis 항목을 보면,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하는 EPS, 매출, 어닝(기업의 실적) 히스토리, EPS 추이를 확일할 수 있다.

 

  • 위불(Webull)- 실시간 시세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야후 파이낸스 앱과 거의 유사하다.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취향에 따라 야후 파이낸스와 위불 중 선택하면 된다. 개별 종목으로 들어가 Analysis 메뉴를 보면 Positions Cost Distribution이 있어서 투자자들의 포지션 분포를 확인할 수 있다.

 

  • 스톡트윗(Stocktwits)- 주식별 채팅 게시판이라고 보면 되는데, 개별주의 뉴스와 개인투자자들의 의견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주가가 급락할 때 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가장 먼저 보는 앱이다. 만약 어떤 사건이 발생하면 거의 실시간으로 관련 내용이 올라온다. 베어(Bear)및 불(Bull) 진영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만 걸러서 보면 된다. 평소에는 활용하지 않는다.

 

  •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 지수 선물, 원자재, 특히 원유 관련 가격 동향을 알고 싶을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다우존스, S&P 500, 나스닥, 러셀 지수 및 타국의 지수 선물까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원자재 역시 곡물 등의 코모디티(commodity, 상품)까지 포함하여 쉽게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암호화폐에 관한 가격도 비교적 잘 제시되어 있어서 관련 시세를 볼 때 사용한다.

 

  • 트위터(Twitter)- 미국 주식투자를 하려면 꼭 사용해야 하는 필수 애플리케이션이다. 나는 거의 모든 주식 관련 정보 및 뉴스를 이 앱에서 받는다. 정보도 굉장히 빨리 올라오고, 불 및 베어 진영의 뉴스를 골라서 볼 수 있다. 테슬라의 경우, 해시태그로 $tsla이면 불 진영이고, $tslaq이면 베어 진영이다. 내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 각종 루머부터 전문 의견까지 폭넓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련 기업의 트윗과 CEO, 주요 경영진은 반드시 팔로우해서 지속적으로 뉴스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 시킹알파(Seeking Alpha)- 상당히 전문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주식 앱이지만, 숏 편향적인 글이 많다. 자신의 투자 실력이 어느 수준에 올랐다고 판단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서비스가 개편되어 Forward EPS, PER 등 재무 지표에 관한 좋은 정보가 많아 자주 사용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