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정보

애플워치 골프 라운딩 앱, 어플 Hole19 추천

by 터앙 2023. 3. 11.
  

애플워치 hole19 사용 화면
애플워치 골프 'Hole19' 앱

골프 라운딩 하실 때 뿌듯함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거리 측정기, 전자 야다지북, 골프시계 등 여러 다양한 골프 제품들을 구매들 하십니다. 골프 초보분들은 라운딩에서 클럽을 챙기고, 캐디분의 말을 듣고, 측정기를 사용하고, 연습스윙을 하다 보면 경기가 지연되기도 하는데 이러다 보면 쫓기듯 샷을 하게 되고 결국 결과가 좋지 않게 됩니다.

 

골프는 짧은 시간에 거리 계산과 라운딩 전략을 세우는 게 중요한데요. 제 경우 라운딩 때 애플워치를 활용해 보니 시간 부담도 적고, 거리 오차가 적어서 애플워치의 골프 라운딩 추천 앱 'Hole19'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의 팁들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Hole19' 앱 기능

 

주요 기능

애플워치 골프앱 중 'Hole19'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양한 CC정보 수록입니다. 사용자 주변의 CC를 확인하고 추천해 주는 기능이 있으며 리더보드 기능을 통해 라운딩 기록을 남길 수 있어서 난이도를 예측하기 좋았습니다. 라운딩 리뷰를 통해 골프장 만족도뿐만 아니라 날씨 상태, 홀 구성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경기 운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GPS Only 기능: 본인의 샷에 대한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coring 기능: 동반자와 스코어 체크 및 매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Shot by Shot 기능: 라운딩 중 샷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스코어를 기록해 줍니다. 유료 기능으로 편리한 라운딩을 고려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라운딩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홀 맵이 나오면서 거리측정과 공략법이 나옵니다. 이때부터 애플워치에서 GPS소스를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로 선택하여 플레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의 GPS를 사용할 경우 라운딩용으로 사용할 정도로 배터리가 짧아지기 때문에 GPS를 아이폰으로 세팅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배터리 소모량은 18홀 기준으로 애플워치와 아이폰 모두 약 20%를 사용했습니다. 

 

 

주요 유료기능

샷추적, 거리통계 및 클럽 추천과 선명한 화질 사용 등입니다. 저는 라운딩 전에 해당 CC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하여 놓고 거리를 측정해서 확인하는데 야다지 북이 별도로 없어도 라운딩 전이나 중간에도 코스 이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이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크게 거리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앱 사용의 구성이 세분화 잘 되어 있으며 주요 유료 기능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은 1년 구독보다는 라운딩을 자주 나가시는 달을 중심으로 1달 결제하는 것이 제일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Hole19' 앱 활용

 

애플 앱스토어 Hole19 다운로드 링크

 

‎Hole19 골프 GPS App 및 스코어카드

‎Hole19는 정확한 야디지, 친구들과 스코어 계산, 실시간 순위표를 제공하는 무료 골프 앱입니다. 값비싼 거리 측정기나 고급 기기에 돈을 낭비하지 마세요! Hole19은 코스 어디서나 정확한 거리를

apps.apple.com

 

라운딩에서 만나는 해저드와 좁은 페어웨이는 골퍼들에게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매번 연습 때 쳐왔던 거리도 그 앞에서는 긴장하게 되기 때문이죠. 그럴 때마다 목표한 거리를 보낼 수 있는 클럽 선택과 그린 공략 설정이 중요합니다.

애플워치 활용으로 부담 없이 그린 방향을 설정하고 비거리 계산 및 추천하는 클럽 등을 확인하기 쉬웠고, 점점 워치 사용이 익숙해지면서 좋은 샷들이 늘어나 라운딩이 편해졌으며 무엇보다 초보에게 중요한 에이밍과 연습스윙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겼습니다. 바로 이 부분들이 애플워치의 'Hole19'앱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애플워치와 측정기 비교

애플워치와 골프거리 측정기와 비교를 했을 때 측정기 117m, 애플워치 113m로 4m의 오차가 발생했습니다. 두 기기 모두 정확한 거리 측정에 약간의 오차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애플워치를 통해 거리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경기 운영에 훨씬 나아 보였습니다. 티샷과 페어웨이 샷에서는 애플워치의 거리를 활용하고 어프로치샷과 퍼팅은 실제 거리를 꼭 확인하셔야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병행하여 사용하시면 좋은 효율을 내실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통한 골프 라운딩 결론

요즘 손목에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지만 라운딩에서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생각보다 적은데 요즘 골프에 입문하는 2030 세대들에게 두 워치는 라운딩에 큰 매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라운딩이 낯선 골린이들에겐 거리측정과 그린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능, 경기 운영시 시간 단축과 마음의 안정을 찾는데 그케 도움이 되며 라운딩을 준비할 때 별도의 비용을 들여서 비거리 측정기, 골프워치 구매 하기 전에 매일 사용하는 애플워치와 'Hole19'앱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