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정보

애플워치 구매시 초보자 초반에 편리한 사용 방법

by 터앙 2023. 1. 21.
  

제가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난 후에 저의 일상들이 굉장히 펼 리 해 졌는데요. 그냥 스마트 워치 아니야?라고 생각했었는데 다양한 부분에서 굉장히 편리한 점들이 많았습니다. 기본만 알아도 반은 간다고 하는 애플워치 구매 시 초보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편리한 사용 방법

 

알람 설정

평소에 스마트폰 알람은 그냥 무시하고 자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애플워치를 착용한 채로 잠을 자면 기분 나쁘지 않은 진동과 알람으로 아침을 상쾌하게 깨워 줍니다.

애플 워치와 연동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전날 과음을 하거나 자주 깜빡거리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을 어디다 뒀는지 찾기 힘드실 때 찾는 방법입니다.
 

 
 

애플워치 위로 스와이프 ▶ 아래 사진처럼 스마트폰 모양 아이콘 터치 ▶ 내 아이폰에서 알림 발생
나의 아이폰 찾기

※ 아이콘 모양이 진동전환 모양과 비슷하게 생겨서 조용한 사무실이나 도서관 등에서 사용하면 시선 집중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운동 트래킹

애플워치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운동 트래킹 기능이며 걷기, 뛰기, 트래킹, 사이클링, 하이킹, 수영 등 없는 게 없으며 "활동"앱에 운동정보가 다 기록이 되어서 한둔에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연결한 아이폰에서 "활동" 앱을 실행

애플워치 쓰는 친구와 겨루기도 할 수 있으며 친구가 운동을 시작하거나 하루의 목표 활동량을 채웠을 때 저에게 알림이 옵니다. 그래서 이 겨루기에서 이기고 싶어서 더욱더 운동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애플워치 물 빼기 기능

운동 또는 손을 씻을 때 애플워치에 물이 들어갔을 거 같아 수명이 줄어들지 않을까 걱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물을 빼주는 기능입니다.

애플워치 위로 스와이프 ▶ 물방울 모양 터치 ▶ 워치 옆 다이얼(디지털크라운)을 돌돌돌 돌려준다.

 

월렛(멤버십)

쇼핑을 했을 때 포인트 적립을 하셔야 하는데 아이폰이나 지갑을 꺼내지 않아도 애플워치에 등록해 두면 멤버십 바코드가 바로 보입니다.
 

 
 

아이폰의 월렛에 멤버십 카드 등록 ▶ 애플 워치의 월렛 앱을 눌러서 원하는 카드의 바코드를 불러온다.

★ 스타벅스로는 바로 결제도 가능합니다.

  1. 매장이나 스타벅스 어플을 통해 멤버십 카드의 금액을 충전해 줍니다.
  2. 애플 워치의 월렛 앱에서 스타벅스 바코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교통카드처럼)

 

카톡, 문자 답장하기

아이폰이 멀리 있어도 카톡, 문자를 확인하고 답장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제한적이지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앱 실행 ▶ 카톡설정 ▶ 기타 ▶ 기본응답 ▶ 내가 자주 쓰는 문장을 설정

알바를 하시거나 직업 특성상 아이폰을 휴대하지 못하거나 볼 수 없으신 분들은 바로바로 카톡, 문자 알람을 확인 및 답장을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카메라 미러링

조명이 좋은 카페에 갔을 때 셀카가 찍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단체 사진이나 누가 찍어준 듯한 사진을 찍고 싶을 때 쓰는 기능입니다. 
애플워치의 카메라 화면이 미러링(거울처럼 복사) 되어서 이걸 보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 후면 다 가능하고 타이머도 됩니다.
 

 
 

애플워치 내 "셔터앱"📸 실행 ▶ 애플워치를 셔터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범위: 약 10M / 워치 화면을 꾹 누르면 전면 카메라 전환

 

심호흡, 일어서기

오래 앉아 있었을 때 심신의 안정을 위해 주기적으로 심호흡을 하라고 자동으로 알려주고 50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라고도 알려 줍니다. 사실 오래 앉아 있을 때 알람이 와도 무시하긴 하는데 하루종일 앉아 계시는 회사원 분들께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건강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키토키(무전기)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에 이 기능을 켜놓은 사람과 무전기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미국에 있는 가족들에게도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내 "워키토키" 앱을 실행(노란색 무전기 아이콘) ▶ 대화하고 싶은 친구를 클릭 ▶ 무전기 버튼을 누르면 말할 수 있고 때면 들을 수 있습니다.

 

SOS 기능

매우 높은 어딘가에서 본인이 쿵하고 떨어지면 애플워치가 감지하고 일정기간 동안 내가 반응이 없을 때 지정된 긴급연락처나 119에 연락해 주는 기능입니다. 해외에 가면 119가 아니라 나라에 맞게 응급 전화번호로 변경을 자동으로 해줍니다.
하지만 정말 심하게 넘어지거나 떨어질 때만 작동된다고 하니 굳이 실험할 필요는 없습니다.
 

워치 페이스 어플 추천

애플워치 하면 꾸미는 맛입니다. 애플워치는 페이스를 기본 제공된 여러 유형에서 어플이나 사진 정도만 수정 가능했었는데 얼마 전에 스토어에 "clockology"라는 정식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금손들께서 여러 페이스를 만드셔서 정말 예쁜 배경들이 많으니 꼭 사용해 보도록 합시다.

아이폰에서 "clockology"를 설치 ▶ 앱 실행 후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선택 후 Sync 버튼을 터치 ▶ 애플 워치에서 "clockology"를 실행해 적용

 

댓글